
[대전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대전둔산초등학교는 1월 5일(월) 오후 2시부터 본교 2동 2층 둔산어울림관(다목적강당)에서 예비신입생(2026학년도 입학 예정 7세 아동)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6학년도 신입생 예비소집 안내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예비 학부모들의 초등학교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지원하기 위해 배부자료 안내, 방과후학교, 초1,2학년 맞춤형프로그램, 초등돌봄교실 안내, 1학년 학교생활 안내 및 교실 둘러보기로 구성되었으며 학부모와 학교 간 소통 및 학교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취지에서 실시되었다. 이를 통해 대전둔산초등학교의 학생 중심, 따뜻한 교육 철학을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대전둔산초등학교는 예비 신입생과 학부모들께 학교생활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제공하고, 즐겁고 따뜻한 첫 만남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교, 학생, 학부모가 함께하는 열린 교육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대전둔산초등학교 최미자 교장은 “입학 전 자녀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관심을 많이 가져주시고, 오늘 설명회를 통해 입학 전 가정에서의 자녀 지도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제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