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임용 예정 직급 8급 유지, 우수 인재 확보 기대
◦ 제2~4회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오는 3월 초 시행계획 공고

[경기도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현장에서 ‘경기미래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올해 첫 지방공무원 경력경쟁임용시험을 시행한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12일 시설·공업 직렬을 대상으로 하는 ‘2026년도 제1회 경기도교육청 지방공무원 경력경쟁임용시험’ 시행계획을 도교육청 누리집에 공고했다.
선발 예정 인원은 22명이며, 모집 분야는 ▲시설 8급 12명(건축) ▲공업 8급 10명(일반기계 2명, 일반전기 8명)이다.
특히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시설·공업 직렬의 전문성과 현장 적응 능력 향상을 위해 임용 예정 직급을 8급으로 유지했다. 이에 따라 더욱 전문성 있는 우수한 인재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1회 경력경쟁임용시험 응시원서 접수는 오는 2월 23일(월)부터 25일(수)까지이며, 온라인 교직원 채용시스템(edurecruit.go.kr)을 통해 진행한다. 응시자는 관련 서류를 기한 내 반드시 등기로 제출해야 한다.
이후 응시자의 자격과 경력 등이 소정의 기준에 적합한지를 심사하는 서류전형을 거친 뒤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4월 25일 면접시험을 실시한다. 최종합격자는 5월 12일 발표할 예정이다.
제2회 공개경쟁임용시험 필기시험은 6월 20일, 제3회 상업계고 우수인재 수습 직원 선발시험 필기시험은 8월 29일, 제4회 기술계고 경력경쟁임용시험 필기시험은 10월 31일 각각 시행할 계획이다.
신규 임용시험의 직렬별 인원과 세부 사항은 3월 초 시행계획 공고를 통해 안내한다. 자세한 내용은 도교육청 누리집 내 ‘뉴스/소식→시험정보→ 지방공무원’ 게시판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제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