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약물 중독 폐해 예방 ‘진짜 Fit을 찾다’ 세미나 개최

이채봉 / 기사승인 : 2025-09-14 13:26:36
  • -
  • +
  • 인쇄
식욕억제제·불법 스테로이드 위험성 안내·자기 관리법 제시… 실천형 경품 행사도


[대덕구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한남대학교 56주년 기념관 중회의장에서 약물 중독 폐해 예방 세미나 ‘진짜 핏(Fit)을 찾다’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세미나는 대덕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가 주관한 가운데 식욕억제제와 불법 스테로이드의 위험성을 알리고, 약물에 의존하지 않는 건강관리 방법을 제시했다.

강연은 세 세션으로 진행됐다. 먼저 ‘삼키기 연습’의 저자이며 ‘잠수함토끼콜렉티브’의 대표인 박지니 대표가 식욕억제제 부작용 사례와 섭식장애의 실태를 소개했다.

이어 김효중 헬스 트레이너가 불법 스테로이드 사용의 부작용과 건강한 몸 관리를 안내했으며, 마지막으로 신재호 마음애사랑의원 원장이 약물 중독 폐해의 현황과 예방 전략을 짚으며 최근 늘어나는 약물 문제의 심각성을 공유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경품 추첨을 통해 건강 관련 물품을 제공했으며, 강연에 그치지 않고 참가자들의 일상 속 실천을 독려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획일화된 기준을 좇기보다 각자가 지닌 ‘진짜 아름다움’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제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