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성지중, 학생 맞춤형 ‘스포츠 진로체험’ 진행

송민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7 18:01:39
  • -
  • +
  • 인쇄
에이전트·스포츠 재활 직업 체험 등 실습형 프로그램 구성
적성과 흥미에 맞는 스포츠 분야 진로 설계 기회 제공

 

▲2025학년도 스포츠 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 교육 현장.(사진=용인교육지원청 제공)
[용인 세계타임즈 = 송민수 기자] 용인 성지중학교(교장 김성태)는 지난 12월 19일 진로진학상담교사 주관으로 ‘2025학년도 스포츠 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스포츠 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학생 선수 및 스포츠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포츠 산업과 직업 세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진로 방향을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로체험은 ▲스포츠 에이전트·스포츠 재활 분야 직업 체험 ▲스포츠 관련 진로 멘토링 ▲선수 관리 및 계약 과정 실습 ▲부상 관리 테이핑 실습 등 실무 중심의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스포츠 에이전트 분야(강사 손용찬)와 스포츠 재활 분야(강사 이송연), 총 2개의 체험 영역으로 운영됐다. 스포츠 에이전트 분야에서는 직업 소개와 진로 멘토링, 선수 관리 및 계약 과정 체험 활동을 통해 스포츠 산업 전반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스포츠 재활 분야에서는 물리치료사와 선수 트레이너의 직업 세계를 소개하고, 스포츠 테이핑 교육 실습을 통해 부상 예방과 관리 방법을 직접 체험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스포츠 분야의 다양한 직업 세계를 이해하고,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진로를 구체적으로 탐색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프로그램을 진행한 이혜림 진로진학상담교사는 “스포츠 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를 주도적으로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지중학교 김성태 교장은 “학생들이 스포츠 활동을 통해 쌓은 경험을 진로와 연계하여 폭넓게 탐색하고, 스스로 목표를 설정해 꿈을 실현해 나가는 힘을 기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제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