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겨울방학 기간 ‘띵동! 아이든든 도시락’ 본격 운영

이채봉 / 기사승인 : 2026-01-05 22:09:41
  • -
  • +
  • 인쇄
- 여름방학 기간 성과 이어 겨울방학까지 확대… 맞벌이 가구 170가정 지원 -


[동구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이달 5일부터 30일까지 겨울방학 기간 동안 ‘띵동! 아이든든 도시락 배달지원 사업’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띵동! 아이든든 도시락 배달지원 사업’은 학교 급식이 중단되는 방학 기간 동안 돌봄 공백이 발생하기 쉬운 맞벌이 가정의 초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균형 잡힌 점심 식사를 제공해 가정의 양육 부담을 완화하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동구형 생활밀착 인구정책이다.
 

특히, 이번 겨울방학 사업은 지난 여름방학 기간 운영 결과, 도시락의 맛과 영양, 배달 서비스 전반에 대해 학부모들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고 사업 지속 요청이 이어짐에 따라 이를 반영해 확대 추진하게 됐다.
 


지원 대상은 동구에 거주하는 두 자녀 이상 맞벌이 가정 중, 기존 돌봄교실이나 지역아동센터 등 급식 지원을 받지 못하는 초등학생으로, 구는 신청 가구 중 다자녀 가구 등을 우선 고려해 총 170가정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가정에는 성장기 아동의 영양 균형을 고려한 1식 4찬 구성의 수제 도시락이 매일 점심시간에 맞춰 각 가정으로 직접 배달된다.
 


도시락 제조 및 배송은 지역 내 ‘새터말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이 위탁 수행하며, 구는 사업 개시 전 위생·안전 교육을 완료하고 운영 기간 중에도 불시 위생 점검과 모니터링을 통해 급식 품질과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도시락 지원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것은 물론, 맞벌이 가정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는 실질적인 지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양육 지원 정책을 지속 발굴해, 아이 키우기 좋은 동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제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HEADLINE

포토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