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과 함께하는 문화·진로 체험여행 진행

송민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6 10:39:33
  • -
  • +
  • 인쇄
청아한 청소년 37명, 판교 잡월드와 수원 화성행궁 방문

 

▲평택시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역사와 진로 주말 체험활동 기념촬영.(사진=평택시)
[평택 세계타임즈 = 송민수 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 방과후아카데미 청아한 청소년 37명은 지난 13일 판교 잡월드와 수원 화성행궁을 방문했다. 이번 주말 체험활동은 한국관광공사와 연계한 ‘2025 청소년 문화관광 체험여행 선정사업’의 하나로 운영되었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들이 역사·문화 현장을 직접 보고 올바른 역사 인식과 문화 감수성을 기르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다양한 직업 체험을 통해 진로 탐색과 미래를 설계하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청소년들은 잡월드에서 자신이 선택한 희망 직종을 체험할 수 있었고, 패션디자인실, 그래픽디자인 회사, 항공사, 수술실 등 다양한 직업 현장을 체험하며 진로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이어 수원 화성행궁에서는 역사적 장소를 탐방하며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평소 못 가봤던 곳이라 더욱더 재미있었고, 친구들과 함께여서 더 즐거웠다”(우○지), “잡월드에서 수술실 체험이 인상 깊었고, 다음에도 또 가고 싶다”(황○정)라고 소감을 전했다.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문화·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지원하는 국가정책 사업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초등 4~6학년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동아리 활동, 청소년 자기도전 포상제 등을 통해 긍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제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