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주 도의원, ‘2025 경기보육인대회’ 공로패 수상

송민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3 15:22:21
  • -
  • +
  • 인쇄
"보육인의 헌신이 경기교육의 뿌리…현장 목소리 정책으로 담겠다"
보육현장 처우개선과 유보통합 정책 추진 공로 인정

 

▲이은주 경기도의원.
[경기도 세계타임즈 = 송민수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은주 의원(국민의힘, 구리2) 이 지난 10월 30일 용인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5년 경기보육인대회에서 보육현장 발전과 보육인 처우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로부터 공로패를 수상했다.

이은주 의원은 도의회 교육행정위원으로서 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며, 제도 개선과 예산 반영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해 왔다.

이날 장경임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장은 대회사에서 “유보통합이 더 이상 미뤄져서는 안 되며, 영유아가 보다 나은 배움과 돌봄 환경에서 자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은주 의원은 “현장의 간절한 요구에 깊이 공감한다”며 “유아교육과 보육이 상호 보완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담아가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어 “보육과 교육은 경쟁의 관계가 아니라 상생의 관계이며, 아이 한 명 한 명의 성장을 중심에 두는 정책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으로 담아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함께 키우는 보육, 행복한 경기’를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는 도내 보육교직원 2천여 명이 참석해 보육인의 노고를 격려하고 화합을 다지는 자리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제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